모집안내 (수험생 유의사항)
 모집인원  지원자격  전형별제출서류  지원방법
 전형방법  수험생 유의사항  장학제도
 
  • 1. 합격자 등록 및 등록금 환불
  • 가. 합격자 등록
구분 대상 납부기간 납부장소 금액 유의사항
예치금 수시
합격자
2023.12.18(월)
~ 12.21(목)
KEB하나은행,
농협 전국지점
100,000원
  • ㆍ납부기간 내 1개 대학
  • 에만 납부
  • ㆍ개별 가상계좌로 납부
  • 하며 입금자명과 상관
  • 없이 입금 가능함
  • ㆍ기간 내 납부(등록)
  • 하지 않을 경우 책임은
  • 본인에게 있음
수시
충원합격자
2023.12.22(금)
~ 2024.1.2(화)
최종등록금 수시
예치금
납부자
2024.2.7(수)
~ 2.13(화)
고지서
금액
(예치금 제외)
정시모집
합격자
고지서
금액
  • 나. 등록금 안내
학과 예치금 수업료(한 학기) 비고
간호학부, 임상병리과,
치위생과, 치기공과
100,000원 3,200,000원
  • ㆍ 최종 수업료 납부금에서 예치금은 공제하고
  • 고지 또는 최종 수업료 납부 후 예치금 반환
보건행정과,뷰티디자인과 3,014,000원
사회복지과 2,603,000원
  • 다. 등록금 환불
  • 1. 예치금 및 등록금 환불을 신청할 경우 대학이 지정한 기간 내에 신청해야 함
  • 2. 환불신청서 접수 후 납부금 전액은 3일 이내(토, 일, 공휴일 제외) 본인 요청계좌로 환불함
  • 3. 납부한 등록금 환불은 2024. 2. 29(목) 18:00 전까지 전액을 환불함
  • 4. 신청서류 : 환불신청서(대학 서식), 신분증 사본(보호자, 본인) 각 1부,
  • 환불받을 계좌사본(보호자 또는 본인)
  • 5. 학기개시 후 포기자는 교육부령 '대학등록금에 관한 규칙 제6조(등록금의 반환)'
  • 에 의해 아래 기준에 따라 반환됨
반환사유 발생일 반환 금액
학기개시일 전 등록금 전액
학기개시일부터 30일까지 수업료의 6분의 5 해당액
학기개시일에서 30일이 지난 날부터 60일까지 수업료의 3분의 2 해당액
학기개시일에서 60일이 지난 날부터 90일까지 수업료의 2분의 1 해당액
학기개시일에서 90일이 지난 날(91일~) 반환하지 아니함
  • 라. 복수지원 허용범위 및 이중등록 금지
  • 1. 전문대학은 수시모집 6회 지원제한과 상관없이 수시 및 정시모집에서 횟수에 상관없이
  • 지원이 가능함
  • 2. 수시모집에 합격한 사람은 등록여부와 관계없이 정시모집 및 추가모집에 지원할 수 없음
  • 3. 수시모집 2개 이상 대학에 합격한 사람은 수시모집 등록기간에 반드시 1개 대학에만 예치금을
  • 납부하여야 함
  • 4. 복수지원은 모집시기별 3개학과까지 가능
  • 5. 1개 학과에 복수 전형 지원은 불가
  • 2. 수험생 유의사항
  • 가. 원서접수시 유의사항
  • 1. 우편접수 및 인터넷 접수자의 제출서류는 반드시 '서류 제출기간'내에 우리 대학의 입학팀
  • 으로 제출하여야 함
  • 2. 기재사항은 정확하게 기재바라며, 기재내용이 사실과 다르거나 허위로 기재하였으면
  • 불이익은 본인에게 있음
  • 3. 지원자격 미달자는 불합격 처리하며, 부정한 방법으로 합격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에는 합격을
  • 취소함
  • 4. 접수된 원서와 제출서류 및 전형료는 반환하지 않지만 고등교육법 시행령 제42조의 3에
  • 해당하면 전형료를 반환할 수 있음
  • (본인의 과오납,천재지변,질병,사고,기타사고,대학의 귀책사유로 인한 응시불가자가
  • 입증서류를 제출한 경우)
  • 5. 2016년~2024년 2월 졸업(예정)자로서 학생부 자료 온라인 제공에 동의하지 않거나 온라인
  • 제공대상 제외 고교 출신자는 반드시 학교생활기록부 사본을 별도로 제출해야 함
  • 6. 전형기간 중 공지사항이나 합격자 발표 등은 우리 대학 입학홈페이지의 공지시항에 게시함
  • 7. 우리 대학은 학업능력이 아닌 신체적, 정신적, 종교적,인종적 차이로 입학정책에 차별이 없음
  • 8. 모집요강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우리 대학 입학전형관리위원회에서 결정
  • 나.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안내
  • 1. 대학 입학전형을 위해 아래와 같이 지원자 등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이용함
  • ⓐ 지원자정보: 성명,주민등록번호,주소,(휴대)전화번호,긴급연락처,이메일, 환불계좌 등
  • ⓑ 학생부 정보: 학교생활기록부 자료, 검정고시 자료,졸업(예정)연도, 대학수학능력시험 자료 등
  • ⓒ 학교정보: 고교명, 학과, NEIS CODE 등
  • 2. 수집된 개인정보는 대학의 입학, 장학, 학사, 통계업무, 합격자 발표와 관련한 외부업체 제공 및
  • 대학에서 제공하는 기타 안내에만 사용하고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는 사용하지 않으며, 개인정보
  • 보유기간의 경과 및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때에는 지체없이
  •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함
  • 3. 개인정보 수집 이용에 관한 동의는 원서 접수시 받고, 동의하지 않으면 입학전형이
  • 원활하게 진행되지 않을 수 있으며, 특히 학교생활기록부 및 대학수학능력시험 온라인 제공에
  • 동의하지 않으면 직접 해당 서류를 학교에 제출하여야 함
  • 4. 입학전형과 관련하여 수집된 정보는 입학여부와 상관없이 대학이 정한 문서 보존기간 동안 보관함
  • 다. 입학 진로상담 안내
학과/부서 전화번호 학과/부서 전화번호
입학팀(입학상담) 055-740-1711 입학팀(서류확인) 055-740-1717
간호학부 055-740-1910 보건행정과 055-740-1850
임상병리과 055-740-1820 뷰티디자인과 055-740-1860
치위생과 055-740-1830 사회복지과 055-740-1880
치기공과 055-740-1840    
52655)  경상남도 진주시 의병로 51 진주보건대학교  TEL 055-740-1800  FAX 055-743-3010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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